파르나스 호텔 제주
서울에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파르나스 호텔의 새로운 호텔이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다. 22년 신규 오픈하여 개관 1년을 앞두고 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정문에서는 파르나스 호텔만의 향기가 난다. 탑 노트의 베르가못, 민트 향과 미들 노트의 클라리 세이지 향으로 안정감을 주고, 마지막으로 앰버, 머스크, 티크목 향으로 조화롭게 자연을 연상할 수 있도록 했다. 올데이 다이닝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한눈에 펼쳐지는 제주의 바다가 보인다.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다. 제주에서 기른 식재료로 만들어진 아침식사를 제공하며 공휴일과 주말에만 제공되는 브런치 메뉴가 있다. 저녁식사는 제주 유명 식당들과 연계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제주의 맛집을 한 자리에서 맛볼수 있다. 라운지 델리에서는 특별 발효종으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를 테이크 아웃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30미터 이상의 층고를 가진 아트리움 중앙에 위치한 폰드메르 라운지에서는 제주 현지에서 로스팅한 커피와 베이커리, 유명 브랜드의 티 셀렉션과 애프터눈 티 세트를 제공한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시그니처인 인피니티 풀의 풀사이드 바, 바르에서 제주의 넓은 바다를 가장 가까이서 즐기며 믹솔로지스트가 만들어주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전 객실 테라스와 인피티니 풀
중문관광단지 해변가에 위치한 파르나스 호텔은 전 객실에 테라스가 있다.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1508 런던'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재해석한 '이스턴에디BY양태오'의 가구 및 조명까지 차별화된 품격과 미학을 담고 있다. 룸 타입은 총 12개(디럭스, 디럭스 패밀리, 억새서블 디럭스, 억새서블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리미어 패밀리, 주니어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 패밀리, 프레스티지 스위트, 클럽 프레스티지 스위트, 클럽 듀플렉스 스위트,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를 제공한다. 특별히 클럽 듀플렉스 스위트는 복층으로 구성되어 1층과 2층에 개별 침실 및 욕실이 별도 구비되어 4인이 함께 또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구조의 스위트이다. 파르나스 호텔의 시그니처라고 불리는 인피니티 풀은 240명을 수용할 만큼 꽤 큰 규모를 자랑한다. 절벽 아래 바다를 바라보며 110미터의 국내 최장 인피니트 풀의 온수에서 수영할 수 있다. 고객이 몰릴 경우를 대비해 3부제로 운영된다. 실내 실외 수영장 모두 3부제로 운영되며 오전 시간대에는 시차제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실내 풀은 일반 풀과 키즈 풀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즈 풀은 60cm 깊이로 미취학 아동들도 안전하게 물놀이할 수 있다. 버디프렌즈 패밀리 라운지는 파르나스 호텔 제주 투숙 고객을 위한 전용 패밀리 라운지로, 생태문화전시관 더 플래닛과 연계해 아이들이 신비롭고 소중한 제주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 놀이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WEST동 L층에 위치한 프로맘킨더는 놀이식 영어와 키즈카페를 접목시킨 프리미엄 멤버십 키즈 클럽이다. 사용 고객은 4~8세 미취학 아동으로, 외국인 선생님과의 영어 놀이 활동을 통해 부모와 아이의 영어 니즈를 동시에 충족해줄 수 있다. 다양한 영어 놀이 활동과 매달 100개 이상의 워크시트를 개발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신식이지만 일부 노후하다는 평
해안절벽 위에 위치해 있던 하얏트 제주를 리모델링하여 재오픈한 호텔인 만큼 건물 자체는 신규 건물이 아니다. 이에 기본 뼈대 골격만 그대로 남겨놓고 다시 지었으나, 일부 투숙객들 사이에서 노후한 모습이 보인다는 평이 있다. 또한 파르나스 호텔은 중문관광단지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데에 교통편과 이동 시간이 고려되어야 한다. 공항 리무진 600번 버스를 통해 파르나스 호텔 제주 정문으로 이동할 수 있다. 첫차는 6시, 막차는 22시 40분이며 배차간격은 18~40분이다. 이와 같이 개인적인 교통편을 가지지 않는 이상 이동에 불편함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