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서울
워커힐은 1963년 개관 이후 50여년 동안 이어온 워커힐 호텔은 2017년 1월 1인부터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워커힐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다락휴 등의 차별화된 호텔 브랜드를 론칭하였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12년간 라이프스타일 호텔의 대명사로 디자인과 트렌드를 선도해 온 W서울 워커힐이 2017년 4월 '비스타 워커힐 서울'로 태어났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Refreshing, vividly. 라는 콘셉트로 구성되었다. 그랜드워커힐 서울은 2017년 1월 기존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워커힐만의 호텔 운영 노하우와 감성을 담은 독자 브랜드 '그랜드 워커힐 서울'로 변화하였다. 클럽층 리노베이션을 통해 품격 있는 시설로 한층 편안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락휴는 2017년 문을 연 여행객들의 여행 패턴과 투숙 경향 연구를 바탕으로 서비스의 질은 높이고 여행에 꼭 필요한 것만을 갖춘 새로운 컨셉의 캡슐호텔이다. 2018년에는 기존 다락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콤팩트 럭셔리 스마트 호텔 '다락휴 여수'가 문을 열었으며, 젊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새로운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차산에 위치한 다양한 컨셉의 호텔 옵션
워커힐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다. 아름다운 산자락에 위치하며 한강으로 둘러싸인 그림같은 뷰를 자랑한다. 때문에 호텔 환경은 고요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워커힐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한곳에 모여있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먼저 비스타 워커힐은 한강 전망과 함께 세련된 인테리어를 지녔다. Vividly가 컨셉인만큼 객실 내의 컬러 배치도 감각적이다. SPA DELUXE의 경우 룸 내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워커힐 또한 최고급의 다양한 객실을 제공할 뿐 아니라 더글라스 하우스까지 즐길 수 있다. 더글라스 하우스는 모바일 체크인 전용 호텔로 조용한 힐링을 위해 만 13세 미만 아동과 반려 동물 등의 동반 투숙 및 더글라스 하우스 투숙객을 제외한 모든 외부 방문객의 입장이 불가한 투숙객 전용 시설이다. 더글라스 라이브러리, 더글라스 라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키친에서는 라이트 조식과 더글라스 아워가 준비된다. 워커힐에는 전망 뿐 아니라 맛으로 유명한 다이닝 식당들이 위치해있다. 먼저 국내에서 가장 먼저 피자가 소개되었다고 알려진 피자힐이 있다. 건축가 김수근씨의 대표작품으로도 유명한 피자힐 건물은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수려한 경관을 갖추고 있다. 아늑한 숲 속 언덕 위에 위치하여 오븐에 갓 구워진 최고의 피자와 파스타,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총 7부에 걸쳐 운영하며 예약 접수는 2개월 전 1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명월관은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유명하며 최상급 한우와 최고급 참숯만을 사용하여 차별화된 한우 맛을 선보인다. 단청 무늬 한옥의 단아한 멋과 모던함이 돋보이는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야외 정원을 갖추고 있어 특별한 날을 위한 장소로 손꼽힌다. 위의 레스토랑 외에도 그랜드 워커힐 내에 온달, 금룡, 르 파사쥬, 더뷔페, 더 파빌리온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다. 워커힐 내에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먼저 스카이야드는 서울의 사계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 가든으로 고생대 식물 딕소니아를 포함한 독특한 나무와 다양한 식물들로 꾸며진 미니 야외 정원, 한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족욕탕을 비롯하여 요가 데크, 선베드, 티 테이블 등의 휴식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워커힐 라이브러리는 투숙객 전용 시설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문학, 예술, 경제, 여행, 자기계발,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도서 3천여 권이 마련되어 있다. 포레스트 파크는 텐트, 친환경 놀이 공간, 워키 프로그램 등이 함께하는 프라이빗 피크닉 공간이다. 또한 리버파크라는 야외수영장은 한강을 바라보며 레저와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국제 규격의 메인풀을 갖추고 있다. 야외 수영장 패키지 상품 이용 고객 전용 유료 시설이다. 아차산에 위치한 만큼 조깅코스가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다. 또한 테니스 코트는 국제 규격의 2면 특수 코트로 조성되어 있어 전천후 테니스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심에서 떨어져 조금 불편한 교통
워커힐은 위와 같이 굉장히 많은 장점으로 독보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다. 워커힐 안에 있는 피자힐, 명월관 등 이미 그 이름이 널리 알려진 다이닝 면에서 압도적이며 아차산과 붙어 있어 서울이라고 믿기 어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호텔 내 다양하게 조성된 산책로는 호캉스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워커힐 벚꽃길은 그 유명세가 워낙 대단해서 봄마다 워커힐 벚꽃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이다. 사실 워커힐은 유명 연예인들의 야외 결혼식으로 유명한 곳이다. 실내 웨딩을 위한 웨딩홀도 아름답지만, 프라이빗 하우스 웨딩은 명소 대저택 애스톤 하우스의 야외가든에서 야외 웨딩이 이루어지며 현빈-손예진, 션-정혜영 등의 결혼식이 이 곳에서 열렸다. 다만 워커힐은 도심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 광진구는 서울 동쪽 끝이며, 워커힐은 구리시 경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 도심을 이용한 비즈니스 고객 등은 이동 거리와 교통편이 별도로 필요하다. 또한 많은 객실들이 한강뷰를 자랑하지만, 일부 객실은 내부를 향하거나 덜 매력적인 전망을 향하고 있어 한강을 즐기기 어려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