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조선 제주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선보이는 독자 브랜드 호텔 ' 그랜드 조선 제주'는 2021년 1월 8일에 개관했다. 조선호텔 100년 전통의 노하우와 고전적인 우아함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5성급 리조트 호텔이다. 기존에 켄싱턴 제주 였으나 1년간의 리모델링과 힐스위트 신축으로 2021년 1월에 그랜드조선 제주로 오픈했다. 그랜드조선 제주는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하며 6개의 레스토랑 & 바를 보유하고 온수풀, 피트니스, 스파, 키즈클럽까지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보유한다. 울창한 정원과 고요한 경치로 둘러싸인 야외 수영장이 있으며 숙련된 치료사들이 스파에서 원기를 회복시키는 치료를 진행한다. 그랜드조선 액티비티 전담팀은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한다. 시즌마다 다양한 액티비티가 진행되며, 여름 시즌에는 여름 아이템 만들기, 명화 아트 액자 만들기, 영어 키즈 클래스, 올데이 키즈 케어, 쿠킹 클래스, 그랑 조이 키즈 스포츠, 푸어링 아트, 플로팅 요가, 테라피 요가, 그랑 조이 스냅 사진 촬영, 빈야사 요가, 비어 요가 등이 제공된다이 외에도 제주 중문의 바다와 숲을 바라보며 프라이빗한 스위밍을 즐길 수 있는 성인전용 온수풀인 피크 포인트 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든 풀은 실내 수영장과 야외 수영장이 연결되어 있으며, 사계절 온수 풀로 운영된다.피트니스 센터 뿐만 아니라 GX 룸과 사우나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에서 아이들이 창의적인 놀이와 상상력을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렌딩 라이브러리에서는 유아용품(유아베개, 유모차, 모빌, 아기 변기 커버, 유아용 의자, 아기 욕조, 세면대 발판, 젖병 소독기, 침대 안전 가드, 미끄럼 방지 매트, 아기 의자), 일반 용품(템퍼 베개, 공기청정기, 제습기, 메밀 베개, 온풍기, 빨래 건조대, 가습기, 다리미), 건강 스포츠 용품(휠체어, 체온계, 요가 매트, 폼롤러, 스트레칭 밴드), 펀용품(성인 가운, 키즈 구명조끼, 비치 타월, 키즈 가운, 키즈 퍼들점퍼) 등을 대여한다.
신축 오픈 후 럭셔리한 룸과 '아리아'의 명성 그대로
그랜드조선 제주 호텔은 8개의 룸 타입을 제공한다. 메인 빌딩에서는 디럭스, 키즈 디럭스, 키즈 프리미어 스위트, 스튜디오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 럭셔리 스위트, 로얄 스위트, 더 스위트 이다. 힐 스위트 빌딩에는 힐 스튜디오 스위트, 힐 스위트, 프레스티지 힐 스위트를 별도로 제공한다. 주변 풍경의 파노라마 뷰와 결합된 디자인이 매우 세련됐다. 개인 발코니에서 호화로운 침구까지, 켄싱턴 제주 호텔의 숙박 시설은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별히 키즈 맞춤의 룸들이 눈에 띈다. 키즈 디럭스와 키즈 프리미어 스위트는 룸 내 벽면 및 인테리어 그리고 침대와 침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저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키즈 프리미어 스위트는 어덜트룸과 연결된 키즈 터널을 따로 마련하여 아이들에게 룸 내에서도 놀이거리를 제공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아리아'의 명성과 루브리카, 조선델리의 시그니처 메뉴를 제주에서도 맛볼수 있다. 제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하는 로컬 식재료와 업장마다 차별화된 컨셉과 서비스로 다양하고 새로운 미식을 전달한다.특별히 본관 1층에 위치한 아리아에서는 조선 주니어를 위해 마련되 키즈 스테이션이 있으며, 달콤한 디저트와 귀여운 요리가 준비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가족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루프탑에 위치한 루브리카에서는 중문 최고의 전망과 함께 특별한 날 로맨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제주 스타일로 재해석한 이탈리안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낮시간에는 푸른 바다를, 저녁 시간엔 황홀한 노을뷰를 즐길 수 있다. 이처럼 그랜드 조선 제주는 세계적인 미식가들을 위해, 호텔의 국제적인 레스토랑은 전 세계의 맛을 보여주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현지에서 조달한 재료에 초점을 맞추고 맛과 프레젠테이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고가의 룸과 공항과의 거리의 아쉬움
그랜드조선 제주는 5성급 호텔에 속할 뿐만 아니라 21년에 문을 연 신축 호텔에 해당하기 때문에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가격에 속한다. 이에 가격이 주는 장벽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에게 접근성이 높지는 않다. 다른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호텔들과 마찬가지로 제주국제공항과의 거리가 있어, 섬의 북쪽에서 남쪽으로 꽤 오랜 시간을 이동해야한다. 때문에 여행할 때 이동할 교통편과 이동 시간을 반드시 고려해야하며, 귀가 시에도 제주국제공항까지 다시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호텔의 주차장이 실내에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야외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비와 바람이 잦은 제주에서는 야외주차장으로 오가는 것이 다소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다른 장점들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이정도 단점들은 쉽게 상쇄되곤 한다. 그랜드조선은 단점은 사실 그리 크지 않다. 그 외에 위에 언급했던 고급스러움과 뛰어난 시설, 서비스만으로 제주에서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