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 하얏트 서울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체인 하얏트의 최상위 브랜드 파크 하얏트로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하고 있다. 5성급 호텔로서 2005년 4월 개관했다. 아시아에서 2번째로 오픈한 하얏트 계열 호텔이며 현대산업개발의 첫 작품이기도 하다. 강남 중심가에 위치해 있고, 건너편에 코엑스가 있다. 코엑스 내부에 있는 다양한 시설 뿐 아니라 현대백화점이 연결되어 있어 다양한 맛집 및 쇼핑을 즐길 수 있다.가격 카테고리는 6성급으로 파크 하얏트 부산과 더불어 국내 호텔 중 높은 편에 속한다. 럭셔리 스파 서비스, 다이닝 서비스, 럭셔리 수영장 등 국내 최고급의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객실과 부대시설, 서비스는 매우 최상급이다. 로비는 24층에 위치해 있어 매우 좋은 전망을 선사한다. 아래에 소개되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전면 통 유리창으로 도심 야경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삼성역 사거리에 위치하여 대로의 멀리서도 눈에 띄는 외관을 자랑하여 위치와 외관만으로도 사람들에게 광고효과를 줄 정도로 뛰어난 외관이다. 다만 통 유리창으로 인해 투숙객의 개인적인 사생활이 외부에서도 볼 수 있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다. 부산의 한 호텔과 더불어 인근의 사무실 또는 아파트에서도 내부를 볼 수 있어 호텔에 투숙하는 투숙객 뿐 아니라 인근 주민 및 회사원들에게도 불편함을 주어 한 언론에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
전면 통 유리창으로 즐기는 도심 야경
파크 하얏트는 전면 통 유리창의 야경 전망을 즐길 수 있다. 호텔 설계 시 욕실 중심으로 전면 통유리창으로 설계되어 외부 전망이 매우 잘 보인다. 강남 한복판 코엑스 맞은편에 위치한 만큼 반짝이는 도시 야경을 잘 볼 수 있다. 대형 도로와 상업지구의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매우 좋은 호텔이다. 럭셔리한 내부 시설을 가지며 객실은 디럭스, 파크 스위트 킹, 디플로매틱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로 제공된다. 객실 크기가 큰 편이며 특히 욕실의 크기가 크고 욕조가 큰 편이다. 수영장, 피트니스 스튜디오, 스파 등 각종 시설을 매우 럭셔리하게 디자인하여 인테리어 했으며, 객실 상태도 매우 청결하여 최상급의 상태를 제공한다. 차별화된 다이닝도 있는데 격조 높은 분위기의 인테리어에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호텔 셰프들이 신선한 최상급 재료들로 선보이는 요리들이 꽤나 수준급이다. 2층에 위치한 메인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정통 이탈리안 요리와 프리미엄 주류를 선보이며 호텔 최고층의 화려한 도심 전망을 자랑하는 더 라운지는 전통차를 비롯한 모던 한식 다이닝과 디저트를 제공한다. 또한 바이닐 레코드 바 & 레스토랑인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아날로그 사운드와 함께 다양한 프리미엄 주료와 일식 요리를 제공한다. 메인 레스토랑인 코너스톤은 바닥부터 천장까지 시원하게 트인 통유리창에 천연 원목과 자연석으로 꾸몄다. 조식과 주말 브런치부터 홈 스타일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단품으로 즐길 수 있다.
외부에서 보이는 객실 문제
강남 한복판에 있는 만큼 서울 강남 도시 야경을 한눈에 보여주지만 설계 당시 유리에 별도 필름을 부착하지 않아서 밖에서 호텔 내부가 다 보인다고 한다. 이에 야간에는 객실 커튼을 반드시 다 내려야 하며 특히 전망욕조가 있는 객실은 샤워하거나 욕조에 드나들기 전 욕실 커튼을 반드시 내려야 한다고 한다. 또한 외출이 매우 번거로운데 객실에서 외부로 이동 시에는 24층에 있는 로비를 바드시 거치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로비에서 객실층으로 통하는 엘리베이터와 1층와 업장들과 통하는 엘리베이터가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다. 보안 측면에서는 좋으나, 자주 움직인다면 다소 귀찮을 수 있다. 메인 레스토랑 위치도 애매한데 메인 레스토랑이 2층에 위치하여 전망을 즐길 수가 없다. 가로수가 보이기는 하나, 로비가 24층에 위치하고 객실에서 도시뷰를 즐길 수 있는 만큼 레스토랑에서도 이러한 뷰를 기대하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뷰를 보기는 어렵다. 초고층에 더 라운지가 위치하기는 하나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조식이 코너스톤에서 제공되어 조식을 즐기는 투숙객들은 전망까지는 즐길 수는 없다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