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치 호텔 리조트
해비치 호텔리조트는 현대 자동차 그룹의 대표적인 호스피탈리티 계열사인 해비치에서 만들었다. 제주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다이내믹한 코스로 구성된 36홀의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건립을 시작으로, 2003년에는 해가 가장 먼저 비추는 제주 동부 표선에 해비치 리조트 제주를 열었다. 2007년에는 에메랄드 빛 바다를 어디서나 조망할 수 있으며, 최고급 시설과 단일 호텔로는 최대 규모의 연회장을 갖춘 해비치 호텔을 개관하며 호텔, 리조트, 골프장을 아우른 종합 휴양 리조트로 발돋움하였다. 해비치 호텔 리조트는 기대 이상의 호화로운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호텔은 11개(수페리어,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온돌, 오션 스위트, 패밀리 스위트, 킹 스위트, 온돌 스위트, 해비치/로얄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아너스지 스페이스), 리조트는 8개(디럭스 더블, 디럭스 플러스 더블, 온돌, 스튜디오 트윈,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팜 스위트, 오션 스위트, 로프트)의 룸 타입을 제공하고 있다. 각 룸은 현대적인 편의 시설, 호화로운 가구, 주변 풍경의 파노라마 뷰가 세심하게 설치되어 있다. 개인 발코니에서 넓은 레이아웃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부 사항이 세심하게 큐레이션 되어 감각을 사로잡는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아이 동반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
해비치호텔앤리조트는 특별히 온돌 룸이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하는 가족들에게는 편리한 숙박이 될 수 있으며, 실제로 아이와 여행 시에 많이들 선택하는 숙소이기도 하다. 호텔은 룸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신축 건물이고, 리조트는 콘도형으로 취사가 가능하지만 구축 건물이라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해비치 호텔 & 리조트는 특별히 아이동반 고객에게 편리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수영장은 투숙객만 이용 가능하며,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실외 수영장은 수심이 낮은 곳부터 깊은 곳까지 연결되어 있어서 아이와 같이 놀기에 적합하다. 실내 수영장은 따뜻한 편이고 실내에도 3가지 풀이 있어서 아이와 놀기에 좋다. 리조트 실외 수영장에는 연결된 놀이터 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온돌 룸이 많아 아이들을 동반한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된다. 침대가 없어 낙상의 위험도 없으며, 아이들에게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아이들을 위한 시설은 또 있다. 모루라는 어린이 도서관이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웅진북클럽의 책들과 교구로 구성되어 있다. 연령별 책장 섹션이 나뉘어 있고 책 외에도 블록 등 교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놀멍이라는 실내 놀이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미끄럼틀, 볼풀 등 아이들에게 작은 키즈카페 시설을 제공한다. 엔터테인먼트 존은 게임기가 가득 찬 오락실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 외 모드락이라는 보드게임 대여 시설이 함께 있다. 육아용품 무료 대여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유아용 침대, 젖병소독기, 유아욕조, 가습기, 공기청정기, 유모차, 어린이 도서, 바디 필로우 등을 대여해 준다. 쿠킹클래스 등 키즈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넓은 산책로와 잔디밭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충분한 장소를 제공한다. 해비치 호텔 & 리조트는 투숙객들에게 종합적인 웰빙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액티비티로 모닝 스트레칭, 제주 오름 숲 속 이야기, 우도 한 바퀴,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팜투어 청귤, 팜투어 열대과일, 돌고래 요트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내부에 편의점과 렌터카 사무실이 있어 다양한 방면에서 편의를 제공한다.
다소 오래된 리조트 시설
해비치 호텔앤리조트에서 호텔보다 이전에 지어진 리조트는 다소 오래된 콘도 느낌을 줄 정도로 호텔 대비 시설에 대한 불만이 있는 편이다. 다소 낙후된 느낌이 있어 호텔을 기대하고 온 고객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다. 다만 리조트 내의 취사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어린 아이들 동반할 경우 이유식이나 간단한 조리를 할 수 있어 감안할 필요가 있다. 또한 해비치 호텔앤리조트가 제주 표선에 위치하다 보니 중문관광단지보다도 훨씬 거리가 멀어 제주의 유명 호텔들보다 제주국제공항과의 거리가 상당히 있는 편이다. 이에 이동하기 위해서는 이동 교통편을 따로 구해야 하며, 이동 시간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중문보다 멀지만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동쪽 구좌읍쪽이나 서쪽 애월읍 쪽 어디든 어느 정도의 이동시간을 고려한다면 양쪽 다 여행을 즐길 수 있을것이다.